메뉴 건너뛰기

  >     >  




 
새가족 양육
 
 
 
기본정책
 
새가족 양육사역은 새가족들이 정착을 잘할 수 있도록 돕고(바나바사역) 이를 위해 신앙의 기초교육(새가족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신앙의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사역입니다.
 
 
새가족 양육팀의 사역방향
 

1. 새가족 양육팀원들의 전문화
새가족 양육팀원들의 전문화 교육을 통해 헌신으로 재무장하고 양육자로서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도합니다.
새가족팀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새가족팀원들을 위한 새가족 정착 세미나를 실시 및 영성 수련회를 통한 팀원의 영성향상을 도우며, 지속적인 헌신을 관계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2. 바나바 사역자 정예화
현재의 바나바 사역자들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통해 정비하고, ‘바나바 사역학교’ 실시, 섬기도록 하며, 바나바 인원이 많으며 교구별로 정예화 된다면 새가족 정착을 돕습니다. 전문화된 바나바들을 양성하여 실질적인 교회 안내와 정착도우미입니다.

3. 새가족과 기존성도들과의 만남 강화
새가족들과 기존 성도들과의 만남이 부족하여 새가족들의 정착에 부족한 점이 많은데 이를 위해 사진 게시판, 홈페이지 새가족 사진게시판을 활용하며 전후반기 새가족과의 만남시간(6월, 12월 마지막주일)을 마련하여 교회와 목회자간의 거리를 좁혀가고 있습니다.

4. 효과적인 새가족 환영방법
새가족과의 만남을 교구별, 계층별, 신앙정도별로 특성화하여 교회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갑니다.

5. 새가족 교육
새가족 교육은 오전10시 15분~40분까지 진행하는 방향으로 조절하려고 합니다. 새가족 교제을 자체 개발하여 3주간 시행하는 것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