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  




 
국내선교팀은
 
 
 
기본정책
 
변화하는 시대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전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교회가 전도에 온 힘을 집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 찾아가는 전도중심에서 불신자들이 자연스럽게 교회를 찾아오는 구조로의 전환이 되도록 준비하여 실시합니다. 새롭게 등록한 새가족을 위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국내선교의 방법과 원칙
 

1. 전도행사를 통한 전도
전도의 동력을 결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전교인 전도 실시, 상반기와 하반기에 새신자 전도축제을 2번 기획하며, 전도축제 1주일전 찬양과 전도간증의 밤 행사를 함으로 새신자를 초청하도록 합니다.

2. 봉사를 통한 선교
현대인들의 닫힌 마음을 열기 위해서는 봉사를 통한 선교가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지역사회를 향해 봉사와 섬김을 통해 교회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통해 선교의 기회를 마련하도록 해야 합니다. ‘지역 방충망 교체사업’ ‘천변청소’등을 실시합니다.

3. 문화를 통한 선교
청소년 문화의집 개관으로 청소년 전문 복지 센타와 연계하여 유아 유치 어린이부터 청소년 그리고 어린이를 동반한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개발 정착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직접적인 선교 활동하고 있습니다. 성인을 위한 성서인문학 강좌를 열어 신앙과 삶의 조화를 이루어 갈 수 있게 합니다.

4. 생명줄 전도대
생명줄 전도대가 금요일 오전10시에 지역사회에 우리 교회를 알리고 성도들에게 영혼 구원에 대한 열정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이므로 이를 더욱 활성화하여 교구별 지역 담당을 정하여 실질적 전도합니다. (전도대 활동을 금요일에 국한시키지 않고 각 교구별 전도대를 결성하여 주중 계속해서 전도의 분위기를 만들어 전도할 수 있도록 준비)

5. 교구별 전도대 운영
각교구별 전도대를 만들고 전도장소와 전도 시간을 정하여 전도하게 합니다. (전도팀장을 두고, 전도용품은 선교파트에서 준비)

6. 미자립 교회지원
국내 미자립교회에 선교 후원금을 지원하여 어려운 환경에 속에서 목회하는 사역자들을 도우며 지원하는 사역도 유지하여 실시합니다.  하늘숲교회(여수), 만남의교회(전주), DFC 순용태선교사(필리핀)지원 합니다.

7. 영아선교를 위해 출산 장려
우리 광천교회는 현대 사회의 문제화 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고 출산 장려를 위해 출산한 가정에 축하금을 지급하여 출산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22가정, 2011년에는 26가정, 2012년에는 22가정, 2013년에는 21가정, 2014년 9명에 축하금을 지급하였습니다. 지속하여 출산장려금(예산 1천만원)을 지급합니다.
              

8. 두루미션
필리핀지역에 거주한 코피노어린이들을 돕는 사역과 필리핀 아태장신대특강 및 현지 선교사들 강의와 도움을 주기 위한 국외적 선교목적과 함께 국내 목사님들의 설교 클리닉사역을 진행하는 두루미션의 사역을 지원 합니다.

9. 방송선교
CBS와 극동방송에 방송선교를 지원합니다.

 
 

 
특수선교
 
실로암 안과병원에 수년간 지속적인 후원을 통하여 빛으로 오신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으며
시각장애인들의 이용시설인 영광원은 다해마을 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과 함께 후원을 하고 있다.
우리교회는 저출산 고령화사회를 맞이하여 출산장려를 위하여 아이를 출산한 가정에 출산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실로암안과 병원
실로암안과병원에서 시행한 무료안과진료 및 개안수술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지원사역에 동참
 
영아출산지원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영아출산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