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  
 
2024-목회비전.png



 
광천교회 목회 비전 선언문
 
“광천교회는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예배하고, 예배의 감격을 가진 주님의 제자들을 세상에 파송하여, 불신자들을 전도하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사람으로 세우기 위해, 교회, 가정, 일터 등 하나님 나라 모든 영역에서 행복한 섬김의 사역자로 살아간다.”
 
 
광천교회 목회 가치
 
광천교회는 이 목회비전을 이루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회 가치를 귀하게 여긴다.
 
1) 영감있는 예배를 통한 하나님의 임재의 경험
예배는 우리의 가장 소중한 특권이며, 의무입니다. 그러나 그 예배를 무거운 짐이나 사역이 아닌, 기쁨과 은혜로 충만한 예배로 세워가야 하는 것은 목회의 가장 큰 축입니다. 예배를 통해서 성도들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세상을 이기며, 문제를 뛰어넘는 신앙을 소유하도록 예배를 위해 내 모든 것을 드리고 준비하는 일은 너무나 가치 있는 일입니다.
 
2) 교회, 가정, 일터에서도 예배자로서 살기
예배와 삶의 불일치는 우리가 겪는 모든 혼란과 어려움의 전부입니다. 한국교회가 이 예배와 삶의 균형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교회, 가정, 일터는 모두 다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영역이며, 하나님의 통치를 받아들여야 하는 영역입니다. 그 곳에서도 예배자의 삶을 살아가는 것은 우리들의 삶의 전부입니다.
 
3) 영혼을 구원하고 전도하고 선교하기 위해 은사와 축복을 나누기
우리의 사명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믿지 않는 영혼을 구원하는 전도의 사역입니다. 전도는 성도들에게 얼마나 지속적으로, 열정적으로 가르치고 나누느냐에 따라 그 영향력도 결정됩니다. 내가 가진 것을 통해서 영혼을 구원하고 사랑하고 나누기 위해 드려지는 것은 가장 고귀한 일입니다. 전도자의 삶은 최고의 축복입니다.
 
4) 세상의 가치를 뛰어넘는 전인적인 소그룹
세상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은 소속감을 그리워합니다. 교회 안에 있는 소그룹이 전인격적인 소그룹이 되고, 내 영혼을 돌보고, 내 삶을 터치하는 믿음의 공동체 된다면 사람들은 소그룹을 아끼고 사랑하게 됩니다. 어떤 세상에서도 맛볼 수 없었던 끈끈한 사랑과 돌봄이 있는 전인적인 소그룹(셀, 목장, 구역)을 만들고, 그 안에서 예배와 돌봄과 양육, 전도가 일어나는 천국을 맛봅니다.
 
5) 가정의 모습을 닮은 교회
가정같은 교회, 교회같은 가정은 행복한 삶의 모판입니다. 당회로부터 시작해서 온 교회가 서로 돕는 배필의 정신을 구현함으로써 거룩하고, 상식이 있으며, 따뜻하고, 비전을 제시하고 함께 달려가는 역동적 협력 공동체인 주님의 몸이 되겠습니다.
 
6) 소외된 사람과 구경꾼이 없는 열린 사역
교회 사역의 가장 큰 문제점은 사역의 편중입니다. 일하는 사람은 너무 많이 힘들고, 일하지 않는 사람들은 교회에 무관심한 것이 큰 문제입니다. 사역을 함에 있어서 어떤 사람도 어떤 비본질적인 제한 때문에 사역으로부터 소외되어서는 안 되고, 구경꾼으로 전락해서도 안 됩니다. 여러 가지 관계의 그물망을 통해서 소외되지 않고, 관계 안에 들어와서 사역하는 교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7) 교회에 대한 자존감과 멤버십의 고취
교회의 부흥은 내 교회에 대한 성도들의 자존감과 교회에 대한 사랑에 비례합니다. 그 만큼 교회를 사랑하고 귀히 여기는 사람들은 교회를 건강하게 섬기게 되고, 그런 성도들이 많아짐으로써 교회는 건강해집니다. 모든 성도들이 내 교회에 대한 자존감을 높게 가지고, 교회 멤버십에 대한 가치를 인정하는 건강하고 바른 교회가 되겠습니다.
 
8) 다음 세대 양육과 비전

다음세대가 없으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다음 세대를 위해 투자하고, 그들을 세우기 위해 온갖 헌신을 마다하지 않는 교회가 되겠습니다.
다음 세대를 향해 항상 열려있으며, 자녀의 신앙교육을 위해 믿고 찾아오는 신앙 중심 센터로서의 역할을 잘 감당하겠습니다.



Err : 'layouts/Dimode_Default_Layout/include/popup.html' template file does not exists.